중앙대학교

게시판

미래를 여는 첨단 기계공학부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학교전경사진
학부 공지사항

2011학년도 신입생 학습능력평가 계획

2011-02-01   |   10,102

2011학년도 신입생 학습능력평가 계획

1. 목적 및 취지

가. CAU2018+발전과제 교양교육내실화 및 2011학년도 교양역량강화사업의 핵심교양 과정 개선사업에 일환으로 신입생 학습능력평가 실시

나. 효과적인 교양교육을 위해 신입생들의 학습능력 및 선호도조사

다. 영어 말하기능력 평가를 통해 수준별 분반 배정

라. 글쓰기, 논리와 사고, 독서와 토론 및 한자 등의 학습능력을 파악하여 교과과정 편 성에 활용할 계획

 

2. 평가대상 : 2011학년도 신입생 전체 약 5,000명

 

3. 평가기간 : 2011.2.15(화) ~ 2.21(월) 5일간

※ 추가합격자 및 미응시자 : 2011.2.24(목) 예정

 

4. 평가 및 설문조사 과목

구 분

영 어

글쓰기

논리와사고

독서와토론

한 자

합 계

학습능력

평가

5문항

20문항

10문항

 

10문항

45문항

설문조사

20문항

5문항

 

15문항

 

40문항

 

5. 과목별 평가내용

구 분

내 용

영 어

 Speaking Test를 통해 말하기 능력 평가(IBT 방식)

→ 4단계(A1, A2, B1, B2) 수준으로 구분

→ 수준별 분반으로 교육의 질 항상 기여

 영어 과목에 대한 설문조사

글쓰기

 글쓰기 기초인 정서법 숙지 수준 파악

 올바른 문장과 문단에 대한 이해

 글쓰기 과목에 대한 설문조사

논리와 사고

 논리추론능력(분석, 평가,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력 등

한 자

 기초한자 해독능력 평가

(한자 1,800자 수준 ⇒ 한자 능력시험 3급 정도)

독서와 토론

 고전(명저) 독서 수준 파악

 독서와 토론 과목에 대한 설문조사

6. 평가 시간 및 장소

구분

과 목

평가방법

시간

건물명

호실명

비고

1

글쓰기, 논리와사고, 한자

능력 평가

객관식

60분

법학관

5층 강의실 3개소

(503, 504, 505호)

대기실

: 1개소

2

설문조사

객관식

20분

3

영어 말하기능력 평가

IBT 방식

30분

지하1층

정보화센터 1,2

 

※ 정보화센터 1,2 : 1일 최대 900명 시험가능(50명 × 2개 강의실 × 9회 = 900명)

 

※ 추가합격자 및 미응시자는 2011년 2월 24일(목) 예정

※ 미응시자 처리

→ 임시적으로 기본 분반에 배정되며 3월 첫째 주에 해당 분반 교,강사들이 학생들을

테스트하여 수강정정 시킴.

※ 상기 일정은 모집정원을 기준으로 작성

※ 상기 일정은 신입생 등록여부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8. 평가 및 설문조사 결과의 활용

가. 수준별 학급편성과 교과개발

→ 영어말하기능력 평가는 공통교양 영어과목인 <English1> 과목의 수준별 수업 및

교과과정 편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 CEFR B1(일상적인 생활회화) 이상 수준일 경우 수강면제

→ CEFR A1 이하 수준일 경우 <ESSENTIAL ENGLISH> 과목을 수강토록 함

나. 설문조사는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을 평가해서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과과정 개발 및 수업진행 계획

다. 학생 역량평가시 기초자료 활용

메일 지도 Top

I am a template 1.1

My accou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