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 안내]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신규 구축에 따라 주요 변경사항 및 시스템 사용 매뉴얼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학생] 주요 변경사항[세부내용은 (붙임1) 자료 확인]
구분 |
기존 |
변경 |
[신입생] 학생증 카드 자택 수령 후 사용 |
수령 후 교내 우리은행 방문하여 키 업데이트 진행 후 사용 |
자택 수령 즉시 사용 가능 |
신분 변경 시 e-ID 발급 |
기변 신청 > 포탈 신분 변경 > 중앙대학교 e-ID 어플 삭제 후 재설치 |
중앙더하기 어플에서 대표 신분 변경 후 즉시 사용 가능 |
비금융학생증 디자인 변경(후면) |
(붙임1) 자료 확인 |
(붙임1) 자료 확인 ※ 2025. 9. 4.부터 발급 가능 |
출결단말기 |
노후화로 인한 오류 발생 |
전면 교체 |
[아이폰] 전자출결/건물출입 |
불가 |
가능 |
[스마트워치] 전자출결/건물출입 |
불가 |
가능 |
나. [교원] 주요 변경사항[세부내용은 (붙임2) 자료 확인]
구분 |
기존 |
변경 |
e-출석부 사이트 |
https://att.cau.ac.kr |
https://idcard.cau.ac.kr/cuser/sso-login |
출석부 설정 |
최초 접속 시 스마트출석부 or 온라인출석부 선택 |
기본 설정 : 출결단말기/비콘 장비 사용 ※ 출결단말기/비콘 장비 미사용 희망 시 강의 관리 > 강의 선택 > 출결 수단 메뉴에서 설정 변경 |
성적 공개 |
포탈 or e-출석부 사이트에서 성적 공개 |
포탈에서 성적 공개(일원화) |
다.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 (붙임3) 자료 확인
라. 학생증,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관련 오류 및 장애 문의
1) 일반문의 : 알림판 > 장애문의 메뉴에서 문의
2) 전자출결단말기 및 비콘 장비 오류 문의 : 전자출결 > 단말기 장애 접수
메뉴에서 문의
붙 임 1.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관련 주요 변경사항(학생) 자료 1부.
2.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관련 주요 변경사항(교원) 자료 1부.
3.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자료 1부.
4. 학생증 및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안내문 자료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