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형일정
지원서접수(5/24(수)~5/31(수) 17시) > 인적성전형(6월 中) > 면접전형(7월 中) > 인턴십전형 (8월~11월(12주)) > 최종합격(11월)
※ 전형내용 및 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집분야
분야 |
전공 |
주요업무 |
채용규모 |
|
토목사업 |
토목 |
토목공학 |
ㆍ사업수행 -시공관리/품질관리/설계관리/공정관리 등 ㆍ사업지원 -예산관리/협력업체 관리/인허가 등 |
00명 |
건축/주택사업 |
건축 |
건축공학,건축학 |
||
설비 |
기계공학,설비공학 |
|||
전기 |
전기공학,전자공학 |
|||
조경 |
조경학 |
|||
원자력사업 |
원자력 |
원자력공학,기계공학 |
||
플랜트사업 |
기계/화공 |
기계공학,화학공학 |
||
전기/계장 |
전기공학,전자공학,제어계측공학 |
|||
설비 |
기계공학,설비공학 |
|||
설계 |
토목공학,건축공학,전기공학,전자공학,제어계측공학 |
ㆍ수행설계 -현장 설계도서 작성 및 검토,시공부서 설계 협의 |
||
지원부문 |
사업관리 |
전공무관 |
ㆍ원가관리 및 현장 사업관리(자재/총무/노무 등) |
■ 인턴십 전형 FAQ
Q. 인턴십 전형이 궁금합니다.
A. 인턴십 전형은 인적성 전형, 면접 전형과 더불어 당사 신입사원 선발과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인턴십 전형을 통해
회사 입장에서는 건설업 및 현장에 대한 적합도를 확인하게 되며, 지원자 입장에서는 생생한 현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업에 대한 사전탐색과 더불어 향후 진로와 관련한 심도 있는 고민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인턴십 전형에서 신입사원으로 선발되는 최종합격률이 궁금합니다.
A. 인턴십 전형은 신입사원 소요의 1배수를 대상자로 선정하여 12주동안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다른 인턴들과 우열을 나누는 경쟁보다는 인턴십 대상자 개개인의 성장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과정이기에
신입사원 최종 소요와 동일한 숫자의 인원을 대상으로 전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종 입사 후 빠른 적응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멘토링 세션을 비롯한 각종 교육, 실습 및 과제 수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인턴십 전형은 본사에서 진행하나요?
A. 인턴십 전형은 본사(1주) 및 국내현장(11주)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배치되는 현장은 현장별 소요를 고려하여
확정되며 여건상 출퇴근이 어려운 지역으로 배치되는 경우 숙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인턴십 전형의 출퇴근시간 및 처우가 궁금합니다.
A. 인턴십 출근시간은 오전 7시, 퇴근시간은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 1시간 30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턴십 전형 기간동안 제수당을 포함하여 매월 약 360만원이 지급되며, 당사 신입사원 최종합격 및 입사 후에는
회사 기준에 따라 신입사원 급여가 지급됩니다.
■ 지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23년 5월 24일(수) ~ 5월 31일(수) 17시 마감
- 접수방법 : 현대건설 채용 홈페이지(http://www.hdec.kr)를 통한 인터넷 접수
※ 마감시간에 다수의 지원자 접속으로 시스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지원서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자격
- 정규 4년제 대학(이상) 기졸업자 및 2023년 8월 졸업예정자 / 유경력자 지원 가능
- 학점 : 4.5점 만점 기준 3.0 이상
- 어학 : (기술직) TOEIC 700점 이상 or TOEIC SPEAKING 120점 이상 or OPIC IM2 이상
(사무직/지원) TOEIC 800점 이상 or TOEIC SPEAKING 140점 이상 or OPIC IH 이상
※ 2021년 6월 20일 이후 취득한 공인어학성적 제출
※ 영어권 해외대학 졸업(예정)자 제외
- 안전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으신 분(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되신 분)
■ 기타사항
- 국가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법령에 의거 우대합니다.
- 입사지원서 기재사항이 허위임이 판명되면 합격취소 또는 채용 취소됩니다.
- 문의사항은 당사 채용홈페이지(http://www.hdec.kr) ‘인재채용 – 채용안내 – FAQ 및 Q&A’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